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영어공부

[OPIc 공부] 영어 회화 공부 방법 / 영어 회화 혼자 공부 하기

by 영물너부리 2021. 3. 16.
728x90

기본적인 OPIc 접수부터 단기 준비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전 제가 작성한 OPIc 관련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제 블로그 - 영어공부 메뉴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OPIc 회화 공부>

OPIC으로 취업, 승진 등을 위한 점수를 얻는 것 역시 중요하겠지만, 결국 우리 모두의 목표는 영어 회화 능력을 탑재하는 것이지요. 단기 공부법으로 OPIc 점수는 취득하였으나, 영어면접이나 실제 외국인 바이어/실사관들이 왔을 때 대응을 못한다면 참 민망해질 겁니다. 

 

그렇기에 결국 기본적인 영어 회화 능력을 키워야 하는데 이에 도움이 되는 자료를 준비해보았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볼 때 회화 공부는 최소한 두명이서 해야 서로서로 감시(?)도 하고 자연스럽게 말을 할 수 있어 좋으나, 시기가 시기인 만큼 오늘은 혼자서 영어회화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혼자 하든 여럿이서 하든 영어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큰소리로 말하기'라는 것 명심하시면서 아래 정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1. 무료 영어 회화 사이트

 - 리얼 잉글리쉬

 리얼 잉글리시는 실제 원어민과 인터뷰하는 것을 보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Lesson 1 인사하는 내용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상황에 맞는 예시와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처음에는 쉽다고 여러 개 하지 마시고 하루에 하나 또는 이틀 동안 1 Section 씩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쭉 보시면 다시 한번 반복해보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www.real-english.com  

 

Online English Lessons for Beginners and Intermediates | Real English

Learn real English with hundreds of people from the US and the UK. Do the smart exercises about the people you meet. It's serious learning fun!

www.real-english.com

 - usalearns

USAlearns는 미국 연방 정부가 제작한 사이트로 미국 이민자 분들께 영어를 알려주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여기는 Learn Engilsh로 말하기 단어, 듣기, 쓰기, 읽기 등 자신이 부족한 또는 원하는 것들을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국 연방 정부에서 운영을 해서인지 특이하게도 미국 시민권 인터뷰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http://usalearns.org 

 

USA Learns Homepage

 

usalearns.org

 - elllo

elllo는 Audit Lesson, Video Lesson 그리고 본인 수준(Level)에 맞추어 영어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국, 미국, 호주 등 다양한 나라의 억양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elllo 역시 다양한 상황에 맞춘 회화를 공부할 수 있어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http://www.elllo.org 

 

ELLLO - English Listening Lesson Library Online

ESL students and teachers can access over 2,000 free listenign lessons that feature natural English with speakers from all over the world. ELLLO stands for English Listening Lesson Libary Online and offers quizzes, vocabulary training, about printable less

elllo.org

 

2. YouTube

<유튜브 회화>

유튜브에는 이 전에는 별도로 수강을 하거나, 돈을 주고 구입하던 수준의 콘텐츠들이 정말 많습니다. 다만, 이것저것 하나씩 돌려보시기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콘텐츠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제가 둘러본 영상은 해커스톡 기초영어, 구슬쌤, 우리 동네 형 라이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들도 있고, 영어 소설, 팝송으로 배우는 영어 등 정말 좋은 퀄리티의 영상들이 많으니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여러 영상들을 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영상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미드 쉐도잉(Shadowing)

<미드 영어회화>

쉐도잉은 말 그대로 원어민(배우)가 말하는 걸 듣고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반복해서 시청하며 원어민의 억양과 발음, 목소리까지도 가능한 비슷하게 말하는 것입니다. 영어 공부할 때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미드는 더 오피스, 프렌즈, 모던 패밀리와 같은 일상, 회사에서의 시트콤을 많이 봅니다. 시트콤이라 시간이 길지 않고, 유머가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쉐도잉 방법은 결국 반복, 집중인데 순서는 먼저 자막 없이 쭉 한편을 보고, 다시 보면서 들리지 않았던/이해가 되지 않았던 부분을 다시 반복해서 듣고 말하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 나중에는 한편을 쭉 보면서 배우와 같이 대사를 말하는 겁니다.(몇 번은 반복하였기에 극의 흐름 대사 순서까지 자연스럽게 외우게 되니 가능한 부분이겠죠.)

다만, 이 미드 쉐도잉은 사람에 따라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미드 내용이 궁금해서 결국 미드만 계속 보게 되더군요. 물론, 덕분에 그 전보다 영어 대사는 잘 들렸지만요.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