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영어공부

OPIc 시험 일정/시험 접수 방법 알아보기

by 영물너부리 2021. 3. 10.
728x90

이번 글에서는 OPIc(오픽) 시험 일정을 확인하는 방법, 시험 접수 방법 그리고 응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pic 공부하는 방법은 글 맨 아래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픽 시험 일정은 www.op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누르거나 사진을 누르시면 연간 시험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OPIc web site에 들어가시면 시험 접수-연간 시험일정을 누르시면 정확한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픽 시험 일정>

위 사진과 같이 OPIc은 거의 매일 시험이 치뤄지고 있습니다. 성적 발표는 보통 일주일 정도 걸리지만 때론 급하게 점수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조기 발표를 하는 시험 일정도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그리고 여기서 아주 중요한 부분은 OPIc은 25일 응시 제한 규정이 있습니다. 한번 시험을 보면 25일 이후에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150일마다 사용할 수 있는 Waiver를 이용 시에는 그 보다 빠르게 응시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OPIC 재시험 기간>

시험 접수는 www.opic.or.kr 에서 시험 접수를 할 수 있으며, 접수 시에 본인과 가까운 센터 및 날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 접수 절차는 시험 종류/언어 선택 -> 시험 센터/날짜 선택 -> 시험 관리/규정 동의 -> 개인 인적사항 확인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OPIC 시험 접수 절차>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OPIc 시험 비용은 78,100원 입니다. 상당히 비쌉니다. 간혹 보면 통신사 할인 등 연계하여 할인하는 경우들이 있으니 최대한 할인받아 응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ymnuburi.tistory.com/10

 

OPIc 공부 방법 - 2 (OPIc IM 이상 공략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

OPIc(오픽) IM 이상 공략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 2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글에 이어 '핵심 포인트 1 OPIC(오픽)은 면접을 대체하는 시험이다'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과 이어서 핵심 포인트 2번/3번을 살

ymnuburi.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